MAIN <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20년 만의 풀 체인지…스카니아의 야심작 ‘올 뉴 스카니아’ 트랙터 출시
대선물류 조회수:167 211.226.49.235
2018-05-02 10:33:09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스웨덴의 스카니아(SCANIA) 차세대 프리미엄 트럭 ‘올 뉴 스카니아(All-New Scania)’ 트랙터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스카니아의 한국법인인 스카니아코리아(대표이사 카이 파름)는 10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에서 ‘올 뉴 스카니아’ 트랙터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 날 행사에는 카이 파름 스카니아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에릭 융베리 글로벌 수석 부사장, 크리스토퍼 한센 디자인 총괄 등 글로벌 임원직들이 대거 참석했다.

카이 파름 대표이사는 행사에서 “이번에 출시한 올 뉴 스카니아는 세계 상용차 업계의 최첨단 프리미엄 기준을 재정립해 나갈 모델”이라며, “신제품 출시에 목말라했던 국내 화물운송업계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 뉴 스카니아는 스카니아 역사상 가장 오랜 개발 기간과 많은 비용이 투자된 모델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며, “국내보다 앞서 출시된 유럽시장에서는 이미 그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전했다.

​ 


7979_12204_3025.jpg

 

 

혁신과 프리미엄의 대명사 ‘올 뉴 스카니아’는

연비 효율 최대 5% 높이고, 혁신적인 기어 시스템 적용

이처럼, 혁신과 프리미엄으로 20년 만의 풀 체인지 모델로 완전 새롭게 등장한 올 뉴 스카니아는 기존 스카니아 트랙터의 강점인 안전성, 연비 효율, 운전자 편의성을 살리고 신기술을 장착한 것이 돋보인다.

우선, 올 뉴 스카니아는 기존 EGR(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엔진 대신 선택적 환원 촉매방식인 ‘SCR-Only’ 엔진을 장착해 연비 효율을 최대 5%가량 높이고, 혁신적인 기어 시스템을 도입해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구성했다.

이른바 ‘레이 샤프트 브레이크(Lay Shaft Brake)’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기존보다 45% 빠른 변속을 가능케 하고 변속 시 울컥거림이 적어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데 탁월하다는 게 스카니아 측의 설명이다.

내·외관에서도 상당한 변화를 꾀했다. 외관의 경우 기존 투박한 형상에서 벗어나 곡선 형태의 공기역학 디자인을 입혔으며, 스카니아 모델 최초로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차량 내부는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게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시트와 조작 편의성을 높인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얇은 A-필러를 도입해 가시성을 높였다.

아울러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하고 내구성 또한 강화했다.

새로운 고강도 스틸 캡 구조를 적용해 충돌 시 더욱 견고한 모습을 보이며, 30인치로 확장된 브레이크 챔버로 5% 개선된 제동력을 확보했다. 또한 새로운 캡과 프론트 액슬 서스펜션으로 적재 시 무게 배분과 주행 안전성을 더욱 향상했다.

런칭 행사에서는 차량 전시와 함께 시승 체험도 진행됐다. 참가 고객들은 야외 트랙에 마련된 차량을 직접 몰아보거나 조수석에 탑승해 프리미엄으로 무장한 올 뉴 스카니아의 성능을 만끽했다.

차량을 운전해 본 한 운전자는 “웅장한 겉모습만큼이나 주행능력과 운전 편의성이 이전 모델보다 한층 강화됐다.”며, “국내 대형 트럭 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스카니아의 신모델인 만큼 운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카니아코리아는 올해 안으로 올 뉴 스카니아 덤프트럭과 카고트럭도 준비, 순차적으로 출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3년 무제한km 동력전달계통 보증 프로그램, 스카니아 어시스턴스 프로그램, 24시간 콜센터, 예약 정비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케어를 실현하고, 2023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를 30개로 확장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7979_12216_4113.JPG

 

[출처:상용차신문]

댓글[0]

열기 닫기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수집거부   |  회사소개   |  회원탈퇴
회사상호 : (주)대선물류 / 법인번호 : 165011-0051482 / 사업자번호 : 267-86-00209
본사소재지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하길로 326 (하길리) 탑스프라자 8층
상담전화 : 010-9194-8411 (대선물류 이사) / 010-5333-7937(영업팀장 임정희)
COPYRIGHT (C) 2010. ALL RIGHT RESERVED.